충북교육청 직원들,‘적십자 사랑의 헌혈’동참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2-07-25 17:35:10
  • -
  • +
  • 인쇄
헌혈로 공감·동행
▲ 충북교육청 직원들,‘적십자 사랑의 헌혈’동참

[메이저뉴스]충북교육청은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본청에서 ‘적십자 사랑의 헌혈’ 행사를 펼쳤다.

이번 열리는 ‘적십자 사랑의 헌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 어려움 해소에 충북교육청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하는 행사이다.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충북혈액원에서 지원한 이동식 헌혈버스가 도교육청을 방문해 화합관 앞에서 진행됐다.

코로나19 재확산 상황 속에 이루어진 이번 헌혈 행사는 헌혈 버스 내 시설과 기기를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환기하며, 버스를 이용하는 모든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실시됐다.

헌혈에 참여한 한 교육청 직원은 “혈액은 인공적으로 만들 수도 없고, 대체할 수 있는 물질도 없어서 헌혈이 유일한 공급원이라고 들었다. 아픈 이웃을 돕는 소중한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수혈이 필요한 의료기관 내 많은 환자들에게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혈액은 장기간 보관할 수 없어 꾸준한 헌혈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혈액 수급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단체 헌혈에 꾸준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