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2025 뉴KOEN 바다사랑지킴이' 성과 보고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17 17:35:04
  • -
  • +
  • 인쇄
노인일자리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지역사회 나눔 실천
▲ (사)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2025 뉴KOEN 바다사랑지킴이' 성과 보고 개최

[메이저뉴스](사)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는 17일 '2025년 뉴KOEN 바다지킴이 사업 성과보고회'를 강릉농협 본점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바다사랑지킴이 활동’을 통해 올 한 해 동안 어르신들이 거둔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다사랑지킴이 사업은 지난 2016년부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한국남동발전 영동에코발전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 협력 지원으로 추진됐으며, 올해는 지난 5월부터 총 30명의 참여자 어르신들이 강동면 지역의 해안가 및 항·포구의 쓰레기 수거, 해양환경 정화 활동, 안전 계도 등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바다사랑지킴이 사업은 단순한 환경정화 활동을 넘어, 어르신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여 사회참여 기회를 넓히고, 경제적·정서적 활력 증진에도 기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수거된 재활용품을 강릉시 재활용포인트 제도를 통해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고, 이를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해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나눔을 동시에 실천했다.

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 관계자는 “바다사랑지킴이 사업은 해양환경 보전과 지역사회 나눔, 그리고 어르신 일자리 창출이라는 세 가지 성과를 동시에 거둔 모범적인 선도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