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유치원 관리자 등 연수 |
[메이저뉴스]경상남도교육청은 3일, 4일, 10일 세 차례에 걸쳐 ‘소통하는 유아교육, 존중하는 리더, 함께하는 미래’를 주제로 공사립유치원 관리자 및 유아교육 담당 교육전문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공동체 간 상호 존중과 공감, 소통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공립 유치원 관리자 대상 과정에서는 ▲민주적인 학교 운영 사례 공유 ▲교육활동 보호 및 아동학대 예방 ▲학부모와의 소통을 통한 유치원 경영 사례 등을 다룬다. 사립 유치원 관리자 대상 과정에서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관리자 역량 강화 ▲『사립유치원 업무 길라잡이』 개정 주요 내용 안내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현장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강의로 운영되어 교육활동 보호와 관련된 민원 응대 및 학부모 소통 과정에서 관리자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사립유치원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학사·인사·복무·회계 등 개정된 『사립유치원 업무 길라잡이』 활용 방안도 안내한다.
연수에 참여한 창원의 한 유치원 원장은“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 사례를 살펴보며 교육활동 침해 상황에서 관리자의 대응 방향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예기치 못한 현장의 어려움에도 더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민애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민원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며 “앞으로도 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유치원 관리자와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