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행정실장 대상‘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연수 실시 |
[메이저뉴스]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0월 24일, 관내 초·중·고·특수·각종 학교 교육행정실장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6년 전면 시행되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에 발맞춰 학교 현장에서 학생 맞춤형 통합 지원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행정과 교육활동 부서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됐다.
특히, 양주지역 덕현고등학교 인정현 주무관을 강사로 초청하여 실제 학교 내에서 교육행정과 교육활동 부서 간의 협업을 통해 학생 맞춤형 지원을 실현한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현장 중심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과 협력 전략을 공유하고 적용 가능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 주요 내용은 ▲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안내 ▲ 학교내 부서간 협력 사례 ▲ 학교 현장 기반의 맞춤형 지원을 위한 그룹별 컨설팅 등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육행정과 교육활동 부서 간의 협력을 더욱 체계화하여 교육취약학생에 대한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할 예정이다.
임정모 교육장은 “학생 맞춤형 지원은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는 핵심 정책”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각 학교가 협력적 기반 위에서 학생을 중심에 둔 통합 지원 체계를 실현해 나가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연수 및 컨설팅을 통해 정책의 현장 안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