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시설관리, 현장에서 답을 찾다” 시설관리 실무협의회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24 17:40:22
  • -
  • +
  • 인쇄
학교 시설관리 사업에 대한 학교 현장 의견 수렴 및 개선 방안 논의
▲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시설관리, 현장에서 답을 찾다” 시설관리 실무협의회 개최

[메이저뉴스]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10월 23~24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행정실장 70여 명과 함께 '학교와 함께하는 시설관리 실무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협의회는 2025년 학교 시설관리사업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신규 시설개선 사업을 발굴하며, 교육지원청의 효과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와 하남 두 지역에서 진행된 협의회에는 관내 107교 중 시설관리직 공무원이 배치되지 않은 74교의 행정실장들이 참석했다. 광주·하남 지역의 시설관리직 미배치교 비율은 약 73%로, 경기도 25개 교육지원청 중 네 번째로 높은 수준이다. 이로 인해 학교 현장의 시설관리 부담이 크고, 교육지원청의 지원 필요성이 강조됐다.

참석자들은 학교 현장에서 겪는 시설관리 어려움과 실무적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한 참석자는 “현장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손승완 학교시설개선과장은 “시설관리직 미배치교가 많은 현실 속에서 이번 협의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지원 방향을 정립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