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으로 따듯한 마음을 전달…남양주시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연말 나눔꾸러미 전달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09 17:45:29
  • -
  • +
  • 인쇄
▲ 나눔으로 따듯한 마음을 전달…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연말 나눔꾸러미 전달

[메이저뉴스]남양주시는 9일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12월 오~남 Day’ 나눔꾸러미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연말에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취약계층의 정서적·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남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인 ‘오~남 Day’를 통해 안부 확인 체계를 정착시키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립 위험 가구를 돌보는 지역공동체 중심의 상시 돌봄 구조를 확산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행사는 협의체 위원 18명이 참여해 가정 방문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냉동 해장국, 라면, 세재 및 방한모자 등 식료품과 생필품으로 구성된 나눔꾸러미가 제공됐다.

읍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밀착형 복지 활동을 더욱 체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협의체와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을 강화하고, 위기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전달을 끝으로 올해 모든 나눔꾸러미 지원이 마무리되면서, 한 해 동안 지속된 꾸러미 지원 사업이 지역의 기초 돌봄망을 촘촘히 다지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최현숙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해 꾸러미 지원 사업이 꾸준히 이어진 덕분에 지역의 돌봄 안전망이 한 단계 더 강화돼 매우 의미 있게 느껴진다”며 “내년에도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해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사회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석태 읍장은 “이번 나눔꾸러미 전달은 이웃의 안부를 직접 확인하고 취약계층의 고립을 예방하는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오남읍은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복지 활동을 지속해 지역 곳곳에 따뜻함이 스며들게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