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온주대학교 학술 교류회 |
[메이저뉴스]전남대학교 AI융합대학(학장 양형정)은 지난 7월 2일(수)부터 7월 5일까지 중국 저장성 소재 온주대학교(Wenzhou University)를 방문하여, 온주대학과의 학술 교류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에는 전남대학교 AI융합대학 및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소속 교수진 16명과 중국 온주대학 국제협력처, 컴퓨터 및 인공지능학원, 기전공정학원 교수진 17명이 참석하여 AI·빅데이터 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양교 간 연구협력 및 공동연구 추진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양 기관은 인공지능, 데이터사이언스, 스마트기술 응용 분야의 공동연구 과제 발굴, 교원 및 대학생의 상호 교류 확대, 국제 공동학술대회 및 워크숍 개최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전남대학교 AI융합대학 학장은 “이번 방문은 단순한 학술 방문을 넘어, 양국 간 인공지능 분야의 실질적 협력을 구체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작점이었다”며,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글로벌 AI 연구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대학교 AI융합대학과 중국 온주대학은 이번 학술교류회를 계기로 공동협력 프로그램인 “온주대학교 전남학원” 설립방안을 논의하기 시작했으며두 대학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4년제 학부생 양성 목표로 지능자동차, 미래로봇, 인공지능 분야 전공을 개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