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2년 치유농업 전문가 양성교육 개강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3 17:50:46
  • -
  • +
  • 인쇄
▲ 치유농업 전문가 양성교육 개강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덕인)는 5월 12일 김포시 치유농업센터에서 20명의 교육생과 함께 2022년 치유농업 전문가 양성교육 과정을 개강했다.

치유농업 전문가 양성교육(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은 농촌치유농업 시설 운영자에게 필요한 기초소양 및 전문능력 함양을 위하여 표준 교육과정을 추진하고, 이를 통하여 농장주의 역량향상을 치유농업 서비스 표준화를 유도하고자 개설한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은 5월 12일부터 9월 8일까지 총 100시간이며, 교육대상자는 김포 관내 치유농장을 운영하거나 예정인 농업인 20명을 모집, 선발했다. 주요내용은 치유농업의 이해, 치유농업 자원의 이해, 치유농업시설 준비, 치유농업프로그램 및 치유농업시설 등의 주제에 대해 심도있게 교육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어질 예정이다.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김포형 치유농업이 발전하고 치유농업의 거점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필수요소인 치유농장육성 및 치유농장주 역량 강화를 위하여 교육과정을 개설했으며, 이를 통하여 체계적인 치유농업 전문인력 양성 및 양질의 치유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치유농장들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치유자원을 발굴하고 융복합 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