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주시, ‘정책과제 연구발표회’ 개최 |
[메이저뉴스]진주시는 19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조규일 시장을 비롯해 정책자문교수단, 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정책자문교수단 정책과제 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
‘진주시 정책자문교수단’은 일반행정과 우주항공경제, 문화관광교육, 환경, 보건복지, 도시안전, 농정 등 7개 분야에 30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시정 전반의 정책개발과 자문을 수행하며 진주시의 미래 정책방향 수립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분야별 조사와 연구를 통해 24건의 다양한 정책과제를 발굴했다.
이날 발표회는 올해 발굴한 정책과제의 주요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정책에 반영할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발표회는 연구 성과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책자문교수단은 ▲김향숙 인제대 교수의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성장 체계 구축'▲이춘우 경상국립대 교수의 '지리산에서 알프스까지 : 진주–안시(Annecy) 청소년 문화·환경 교류 프로그램'▲강영은 경상국립대 교수의 '경관 및 생태적 가치 기반 경관농업 식재 시나리오 및 비용분석’ 등 3건의 정책과제를 발표했다.
조규일 시장은 “우리시의 다양한 정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현장의 경험뿐 아니라 학문적 전문성과 균형 잡힌 시각이 필요하다”며, “진주시가 올해 다양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교수단의 깊이 있는 연구와 정책 제안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교수단에서 제시하는 정책과제들이 시정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올해 발굴된 연구과제를 분야별로 면밀히 검토한 뒤 시정에 단계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