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거제시, 지역구 도의원과 정책 소통간담회 개최 |
[메이저뉴스]거제시는 지난 5일 거제시청 부시장실에서 지역구 도의원과 정책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도의원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2026년 도비 예산 확보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정수만, 전기풍, 윤준영 도의원을 비롯해 민기식 부시장, 국·소장, 기획예산실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해 2026년 도비 보조사업 및 전환사업을 공유하고 예산 확보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논의된 주요 사업은 △2026년 도시가스 공급배관 설치비 지원사업 △2026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송정천 일반하천 정비사업 △거제 중앙도서관 건립사업 △아주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등 총 20건이다.
민기식 부시장은 “9월은 경상남도 도비 보조사업이 확정되는 중요한 시기”라며, “도의원님들께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셔서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도의원들은 “주요 사업들이 경상남도 차원에서 활발히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거제시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시의 현안업무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2월과 8월에도 지역구 도의원 3명과 소통간담회를 열고 도비 확보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