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교감 업무 부담 줄이고 학교 운영 체계화한다

최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7 18:10:35
  • -
  • +
  • 인쇄
하반기 교감 업무 도움 자료 제작․배포…신규․저경력 교감 맞춤형 지원 강화
▲ 경남교육청, 교감 업무 부담 줄이고 학교 운영 체계화한다

[메이저뉴스]경상남도교육청은 오는 8일부터 도내 초·중등 교감의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2025학년도 하반기 초·중등 교감 업무 도움 자료’를 제작하여 배포한다.

이번 도움 자료는 신규, 저경력 교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학교 운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9월 1일 자로 최신화하여 제작했다.

주요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째, 7장으로 구성된 총 560쪽 분량의 책자형 자료를 마련해 더 체계적인 안내를 제공했다. 둘째, 월별로 필요한 업무를 정리해 신규, 저경력 교감이 한눈에 업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셋째, 목차에서 본문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바로 이동 기능’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법제처 등 외부 누리집과 즉시 연계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중등 교감을 위해 책자형 자료와 함께 4개 폴더로 구성된 폴더형 자료도 병행 제공해, 모든 파일을 하이퍼링크로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구체적인 업무 절차와 사례가 포함돼 있어 일선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구현숙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도움 자료를 통해 교감의 업무 처리 시간을 줄이고, 학교 교육행정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하겠다”라며 “각 학교가 실정에 맞게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교육력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