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5년 안문협 총회 및 성과보고회 |
[메이저뉴스] 충북도는 12월 17일 오후 3시 충북도의회 다목적강당에서 도 및 시・군 안문협 위원, 안전문화 유공자, 시・군 관계자 등 1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안전문화운동추진 충북협의회 총회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7기안문협 위원 위촉 ▲2025년 안전문화운동 유공자 시상 ▲안전문화운동 추진 성과보고 ▲안전문화실천 우수사례 발표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해 제7기로 위촉된 안문협 위원 84명을 대표해 이재진(㈜에이티에스 대표) 공동위원장이 위촉장을 수여받았고 국민안전교육 우수활동으로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증평군, 음성군, 단양군에 충청북도지사 단체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안전관련 기관단체 일선 현장에서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의식 향상을 위해 업무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은 15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고, 2025년 안전문화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충북안전체험관과 충북소방본부에 상장을 수여했다.
아울러, 제18회 어린이 안전문화 그리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도 상장이 수여됐다.
이어서 정진자 아전정책과장의 안전문화운동 추진 성과보고를 통해 △안전정책 세미나 등을 통한 제도개선 발굴 △취약계층 찾아가는 안전교육 △어린이 안전보험 실시 △안전문화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 등 한 해 동안 추진한 안전문화 확산 활동을 소개하고 이번 안전문화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충북안전체험관의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김영환 지사는 “도정 최우선 과제를 도민안전에 두고 안전관리체계 고도화, 사고예방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홍보에 집중하며 도민의 일상 속에 안전이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