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영주호에서 드론배송시연 성공! 서천, 영주호 드론배달서비스 개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9 18:25:40
  • -
  • +
  • 인쇄
먹깨비 앱으로 주문도 간편하게! 드론배달로 빠르게!
▲ 서천, 영주호 드론배달서비스 개시

[메이저뉴스]영주시는 올해 초 국토교통부 2025년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K-드론배송 상용화사업 분야에 공모 선정되어, 드론배송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

이에 따라 지난 29일 영주호 용마루1공원 주차장 드론배송센터와 오토캠핑장에서 드론배송 시연회를 열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영주호 드론배송센터에서 드론 물품 적재, 자동 점검 시스템, 배송 드론 이륙 시연이 이뤄졌으며, 2부에서는 배달지인 영주호 오토캠핑장에서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한 주문부터 물품 수취까지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시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서천과 영주호에 드론배송센터(배송 거점)와 배달점 8개소를 구축했으며, 지난 8월까지 안전성 검증과 비행로 테스트를 마쳤다.

시는 10월부터 두 달간 본격적인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다.

드론배송서비스는 매주 수·목·금·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기상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시민들은 지정된 배달지에서 먹깨비앱으로 주문한 음식을 드론으로 받아볼 수 있다.

지정 배달지는 △서천권역(서천둔치, 파크골프장 제2구장, 강바람놀이터 건너편, 문정둔치, 문정야외물놀이장) △영주호권역(오토캠핑장, 어드벤처 캐슬, 용마루2공원, 평은역사)이다.

현재 드론배달 가맹점은 14개 업소가 참여하고 있으며, 영주시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11월까지 먹깨비앱을 통한 드론 주문 시 횟수 제한 없이 3,000원 할인쿠폰을 지원한다.

또한 참여 가맹점 추가 모집을 이어가며 이용객 확대를 통해 서비스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시민들께서 많이 찾는 서천과 영주호에서 드론배달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며 “영주시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드론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우선 확보하고, 시민들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향후 드론배송 서비스는 단순한 편리함을 넘어 물류 혁신을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나아가 스마트 영주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