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교육문화원, 부설예술영재교육원 수료기념 공연 및 수료식 가져 |
[메이저뉴스]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은 27일, 다목적홀에서 2025학년도 교육문화원부설예술영재교육원 수료기념 공연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취를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예술영재교육원은 4월 12일 개강해 총 23회, 100시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활동 속에서 자신만의 표현을 발견하고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학생들은 모두가 한 명 한 명 예술로 빛나는 '나도 예술가!'로 성장했다.
이날 학생들의 그동안 쌓아온 표현력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제작된 공연인 '어느 날, 갑자기 어른이 됐다.'가 선보이며, 스스로 창작의 주체가 된 잠재력 있는 예술인재로 성장한 빛나는 순간을 관객과 함께 나눴다.
서종덕 교육문화원장은 “지난 6개월은 학생들이 연극을 통해 자신과 세상을 이해하며 내면의 예술성을 발견한 시간이었다.”라며, “오늘 수료식은 학생들이 자신만의 언어로 세상에 새로운 가치를 제시할 역량을 갖추었음을 보여주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앞으로도 예술을 통해 자신만의 빛깔로 세상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멋진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