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영도 희망이음 복지대학 사진전 개최 |
[메이저뉴스]영도구와 영도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협의회는 마을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해 지난7월 동 협의체 위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지역 주민 등 43명이 함께 진행했던 2025 영도 희망이음 복지대학의 활동을 담은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오리엔테이션부터 마을복지계획 수립까지, 지역주민이스스로 마을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던 총 4회차에 걸친 복지대학 수료생들의 활동 모습들을 담고 있으며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영도구청 1층 구민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영도 희망이음 복지대학에 참여한 지역주민은“네번의 활동이결코 쉽지 않았다”며 “오로지 우리 마을을 위한 복지전문가가 되
고픈 마음으로 매회마다 최선을 다해서 배우고 마을복지계획을 만들었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함께 한 주민들과의 시간들이 다시 생각나고 너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이정숙 협의회장은 “더운 여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해주신 43명의 영도 희망이음 복지대학 수료생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사진전은 함께 달려왔던 그동안의 시간과성과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했다”며, “더욱 많은 분들이 마을과 이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참여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