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교육연구정보원, 미래사회 주도할 정보인재들의 한 해를 마무리하다 |
[메이저뉴스]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부설영재교육원은 27일, 2025학년도 정보영재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청주 7개 과정과 충주 1개 과정을 통해 지난 3월부터 100시간의 수업 중 80시간 이상 이수한 80명의 학생들이 수료했으며, 수료식에는 학생, 학부모, 지도강사, 내빈 등 약 180명이 함께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축하했다.
영재교육원은 ▲자연과학교육원의 수‧과학 영재과정 연계 수업 실시 ▲고급 과정인 사사교육에서 담당교원의 전문 영역 상호 교차 지도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및 협업 과제를 수행하는 진로캠프 운영 ▲과제 및 산출물을 활용한 체험 부스 운영 등 학생 수준과 특성에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창의성과 잠재력 계발에 힘썼다.
이날(27일) 수료식에 앞서 열린 프로젝트 발표회는 학생들이 1년간 영재교육을 통해 탐구하고 제작한 결과물을 발표하고 공유했다.
▲센서를 활용한 실생활 문제 해결 작품 ▲알고리즘 기반 전략 게임 ▲자연어 처리기반 인공지능 프로그램 등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에 기반한 산출물을 통해 창의융합적인 문제해결 역량을 보여주었다.
윤건영 교육감은 수료식에 참석해 “정보 영재학생들이 1년간 흘린 노력과 열정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하여 맞춤형 정보영재교육을 통해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재능과 실력을 발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