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 발표대회 및 수료식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14 18:40:35
  • -
  • +
  • 인쇄
“학생 주도 탐구와 창의적 성장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
▲ 화천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 발표대회 및 수료식

[메이저뉴스]화천교육지원청은 11월 14일 화천생태영상센터 지하 공연장에서 ‘2025 화천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영재교육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한 결과물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협업 능력을 기르는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초등 수학·과학반 11명, 중등 수학·과학반 4명 등 총 15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학부모와 지도교사, 지역 교육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했다.

창의산출물 발표대회에서는 △초등 수학과학반이 ‘하중분산 챌린지(구조물 만들기)’ 프로젝트를 △중등 수학과학반이 ‘생성형 인공지능(AI)과 함께하는 웹페이지 제작’, ‘메추리 부화기 제작’ 등의 주제를 발표했다. 학생들은 탐구 과정과 결과를 논리적으로 설명하며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발휘했다.

이어서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초등 8명, 중등 4명 등 총 12명의 학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문영숙 교육장은 “화천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협력하며 성장하는 배움의 장”이라며 “오늘의 성취를 바탕으로 더 넓은 세상 속에서 자신만의 가능성을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한 “앞으로도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영재교육의 질적 내실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