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실천하는 착한소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8 18:40:06
  • -
  • +
  • 인쇄
민생회복 쿠폰 소비촉진, 전통시장 장보기, 물가안정 캠페인 추진
▲ 장흥군, “실천하는 착한소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메이저뉴스]장흥군은 27일 정남진장흥토요시장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조기 사용 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공직자 100여명, 토요시장 상인회 임원 20여명이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추진됐다.

참석자들은 전통시장 장보기와 함께, 추석 명절 바가지요금 등 가격 인상, 불공정 상행위 근절뿐만 아니라 소비 활성화를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조기 사용 홍보에 나섰다.

사전 행사로 26일 별빛 동행축제란 이름으로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야시장을 열었다.

야시장에서는 소원등 날리기, 미디어아트 등 체험행사와 가을밤 음악회, 버스킹 공연, 야외 영화관 등 문화공연 경품 행사, 온누리 상품권 환급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번 장보기 행사에는 장흥군 공직자의 참여해 명절 음식 재료를 직접 구입하고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와 함께, 군은 추석 명절 전 지급한 ‘장흥군 민생회복지원금 20만원’과 정부에서 지원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10만원’이 지역 소비 진작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전통시장은 지역 공동체의 온정과 정서가 살아 있는 공간”이라며 “이번 추석이 군민 모두에게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