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간호사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27 18:45:46
  • -
  • +
  • 인쇄
2025년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축제, 성금 100만원 기탁
▲ 경산시간호사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메이저뉴스]사)대한간호협회 경상북도 경산시간호사회(회장 송미숙, 대경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는 25일 삼성현역사문화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2025년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 축제'에 참여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산시간호사회 회원 50여 명이 참여해 시민 2,0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홍보관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건강 생활 실천, 함께 하는 우리!’를 주제로 열린 건강홍보관에서는 ▲혈압 및 체성분 측정 ▲심뇌혈관질환 예방 수칙 안내 ▲만성질환 맞춤형 건강상담 등 생활 속 건강관리를 돕는 프로그램이 진행돼 가족 단위, 어르신,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큰 호응을 얻었다.

송미숙 회장은 “간호사로서 간호 본질적 가치인 ‘돌봄과 사랑’을 실천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지킴이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경산시간호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나이팅게일의 희생과 봉사 정신을 실천해 주는 경산시간호사회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산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경산시간호사회는 2013년 창립 이래 현재 회원 56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간호 봉사 대장정, 이웃돕기 성금 기탁, 우수졸업생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시민 중심의 건강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