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재가장기요양기관 평가교육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26 19:05:10
  • -
  • +
  • 인쇄
전국재가장기요양기관연합회 충북지부 충주지회 주관 교육 진행
▲ 충주시, 재가장기요양기관 평가교육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메이저뉴스]전국재가장기요양기관연합회 충북지부 충주지회는 26일 충주시청 10층 중회의실에서 지역 재가장기요양기관 시설장과 사회복지사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을 대비해 ‘재가장기요양기관 평가교육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내년도 재가장기요양기관 평가를 대비해 평가 기준과 주요 지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재가장기요양기관의 안정적인 운영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A+합천재가복지센터 시설장이자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겸임교수인 심정원 교수를 초빙해 수준 높으며 종사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교육을 통해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은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고, 이용자에게 더욱 질 높은 재가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곽연분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 종사자의 전문성을 더욱 높여 시민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기관 평가에도 대비하면서 수준 높은 운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에 설립된 전국재가장기요양기관연합회 충북지부 충주지회는 장기요양인 힐링콘서트,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종사자 화합 및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