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중고생 대상 ‘인공지능 활용한 자기 주도 학습법’ 강연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12 19:05:34
  • -
  • +
  • 인쇄
▲ 인공지능 활용한 자기 주도 학습법 특강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메이저뉴스]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이 12일 소공연장에서 중고생 50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효과적인 자기 주도 학습법’ 강연을 열었다.

강연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학습 전략을 모색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도록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연은 지난 11월 학생교육문화회관이 울산대학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단과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첫 협력 일정이다.

강사로는 울산대학교 정보 통신 기술(ICT) 융합학부 이세호 교수가 나섰다.

이 교수는 인공지능(AI) 시대에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최신 인공지능 학습 온라인 체제 기반(플랫폼)과 도구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방법 등을 다뤘다.

이세호 교수는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현명하게 활용해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자신만의 학습 경로를 개척하는 방법을 찾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현미 관장은 “이번 연수는 학생들에게 인공지능과 자기주도학습을 결합한 새로운 학습 동기와 방향을 제공했다”라며 “급변하는 미래를 대비해 스스로 성장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