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농업기술센터, 2025년 농촌지도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22 19:20:17
  • -
  • +
  • 인쇄
▲ 평창군청

[메이저뉴스]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22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농촌지도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농촌지도 사업 참여 농가 및 농업인 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에서 추진한 농촌지도 사업과 시험 연구 사업에 대한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농업기술 보급 과정에서 발생한 애로사항과 개선·보완 사항을 도출해 향후 지도 사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성과공유회는 기술지원과 총 5개 팀의 2025년 사업 추진 결과 및 2026년 사업 추진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담당자별 주요 사업의 추진 성과 보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종합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현장 중심의 농촌지도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농업인 수요를 반영한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식량작물(고구마) 신품종에 대한 농가 만족도를 평가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센터 시험포장에서 직접 시험 재배한 고구마를 활용한 식미 평가를 병행 시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원광식 기술지원과장은 “변화하는 농업 환경 속에서 농촌지도 및 시험 연구 사업 추진 성과를 농업인분들께 담당 직원이 직접 발표함으로써 교수법 향상 등 직원 역량 강화의 자리가 됐다.”라고 전했으며,

김성수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농업 현장에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농촌지도 사업을 점검하고 평가할 수 있었다”라며 “성과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농촌지도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