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남양주시 화도농협, 추석명절 이웃사랑 나눔 실천 |
[메이저뉴스]남양주시는 16일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석명절을 맞아 화도농협으로부터 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화도농협이 한가위를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했다. 기탁된 쌀라면·과일 등 식료품과 생필품은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최상복 조합장은 “화도농협은 조합원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 협동기업으로서 지역주민과 동행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천한다”며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황정순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소외계층의 아픔을 돌아보고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발굴 활동을 통해 단 한 사람도 복지혜택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형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취약계층을 위한 관심이 절실한 시기에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화도농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가 명절을 외롭게 보내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화도농협은 동부희망케어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관내 다양한 사회단체 지원을 비롯해 학생 장학금 기부, 이재민 구호 물품 후원 등 매년 약 1억 5천만원 규모의 기부를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상생 가치를 실현하며 더불어 사는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