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에서 트렌디로! 문경시 홍보캐릭터 출사동이의 재탄생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05 19:50:03
  • -
  • +
  • 인쇄
온라인 공모에 75작품 참여... MZ세대와 소통 강화를 위한 귀여운 변신 !
▲ 레트로에서 트렌디로! 문경시 홍보캐릭터 출사동이의 재탄생

[메이저뉴스]문경시는 2002년 문경 캐릭터로 활용되었던 출사동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문경의 상징적 스토리(경사·희망)을 반영한 관광홍보 캐릭터를 개발하기 위해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8일까지 총 32일간 온라인 공모를 진행했으며, 전국적인 관심 속에 총 75점의 작품을 접수, 12월 5일 출사동이 리뉴얼 캐릭터 디자인 공모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

최종 심사 결과 총 322표 중 144표를 받은 디자인 스튜디오 하이미르의 ‘출사동이’가 최종 선정됐으며, 기존 출사동이 캐릭터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반영한 점, MZ세대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귀엽고 트렌디한 디자인, 문경을 대표하는 특산물 ‘사과’와 ‘오미자’를 디테일하게 표현한 점 등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문경시는 리뉴얼된 캐릭터를 바탕으로 인형·키링 등 홍보 굿즈 제작, 각종 시책 홍보 콘텐츠 활용, 조형물 및 공공디자인 분야 활용 등 다양한 도시 홍보 전략에 적극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의 정체성과 매력을 담아낸 새로운 출사동이가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더욱 사랑받는 캐릭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과 참여 기반의 관광홍보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