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충청남도청 |
[메이저뉴스]충남도와 충남사회서비스원은 3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충청남도 청소년활동 정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도내 청소년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충남사회서비스원은 2008년부터 매년 청소년 활동 연구 조사를 통해 도를 비롯한 청소년 활동 시설에 청소년 실태 및 청소년 정책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충청남도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청소년활동시설의 역할과 발전 방안 연구’를 주제로 청소년 활동 연구를 추진해 발표했다.
이를 통해 도와 충남사회서비스원은 지역 소멸 위기 현안에 대응하고, 인구 감소 문제에 대한 도 청소년 정책의 방향과 청소년 활동 시설 선제 대응 정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청소년 활동 분야에 공헌한 청소년 지도사와 기관에 청소년 활동 육성 유공 표창 10점, 청소년 활동 사업 우수 사례 13점을 시상해 격려했다.
아울러 이날 참석자들은 각 청소년 활동 분야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충남사회서비스원은 청소년 활동 현장 역량 증진, 청소년 참여기회 활성화, 안전한 청소년 활동 기반 조성 관련 성과를 소개했다.
충남청소년수련시설협회는 제도 및 정책 기반 강화, 인적 역량 및 권익 증진, 지역사회 협력 및 연계 관련 연간 활동 성과를 설명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확인된 현장의 목소리와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충남사회서비스원을 비롯한 관계기관·단체와 도내 청소년 활동 활성화 및 지역 기반 강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