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방위원장“이재명 정부의 남북군사합의, 전작권 전환 등 국방정책 점검 백서 발간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16 20:10:14
  • -
  • +
  • 인쇄
지난 7월부터 5차례 걸쳐 국민의힘 국회 국방위원-정책위원회 주관한 릴레이 토론회 개최
▲ 국민의힘 성일종(3선, 충남 서산·태안) 국회의원

[메이저뉴스]국회 국방위원장인 국민의힘 성일종(3선, 충남 서산·태안) 국회의원은 16일 “지난 7월부터 9·19남북군사합의와 전시작전권전환, 동맹의 현대화 이슈 등 5번에 걸쳐 진행한 이재명 정부 국방정책 점검 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국회 국방위원과 정책위원회가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새정부 국방정책 점검을 위한 릴레이 토론회는 9·19남북군사합의를 시작으로 전시작전권전환, 국방비 및 방위비 증액, 동맹의 현대화, 방첩사 해체 등 이재명 정부 출범과 함께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토론회마다 해당 주제에 권위있는 전문가를 초청해 정확한 사실관계와 비전을 제시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발간한 백서는 이런 내용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이번 국정감사에서도 토론회 때 다뤄진 주제들이 국방위원회와 외교통일위원회를 중심으로 다뤄지고 있다.

성 위원장은 “안보에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지난 5번의 토론회를 통해 나온 내용을 더 많은 의원들이 공유해서 안보에 있어서는 초당적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재명 정부의 안보 정책에 대해 철저하게 검증하고 들여다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발간된 백서는 국회의장과 여야 대표를 비롯해 300명 의원 전원에게 배포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