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행사 ‘신바람난데이~(Day)’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17 20:15:11
  • -
  • +
  • 인쇄
남구 노인일자리 지원기관 ‘남구시니어클럽’ 설립 9주년 기념
▲ 17일 서동욱 남구청장, 이상기 남구의회의장이 KBS울산홀에서 열린 노인일자리 문화체험행사 ‘신바람 난데이’행사 개회식에 참석해 내빈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이저뉴스] 울산 남구는 17일 울산KBS홀에서 남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2,300여 명이 참석하는 문화행사인 ‘신바람난데이~(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6년에 설립된 남구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인 남구시니어클럽 설립 9주년을 기념하고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사기 증진과 노고를 격려하며 참여자 간 친밀감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은 울산광역시청소년합창단과 전문 예술인의 축하공연을 관람했고 참여자 어르신이 직접 무대에 올라 실력을 뽐내는 ‘실버스타 남구’ 노래경연대회를 통해 즐거움을 만끽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일자리에 참여하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인데 동료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고 노래경연을 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게 되어 정말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수림 남구시니어클럽관장은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단순 근로활동을 넘어 문화와 여가를 함께 누리며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우리 어르신들이 문화행사를 통해 더욱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행복한 인생 2막을 이끌어갈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