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드림스타트, 어린이날 맞아 취약계층 아동에게 선물 키트 지원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3-04-26 08:20:21
  • -
  • +
  • 인쇄
▲ 보은군청

[메이저뉴스]보은군드림스타트는 어린이날을 맞아 군내 취약계층 아동 112명에게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한 선물 키트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연령층에 맞는 각종 체험(놀이)키트, 학용품 등으로 구성된 선물을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5월 4일까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될 선물 키트는 아동들의 성장 발달에 따라 3단계로 구분해 △0~36개월 영유아에게는 언어 감각을 키워주는 멜로디가 포함된 패키지 △6세~초등학교 저학년에게는 한글타일을 통해 즐겁고 재미있게 한글 공부와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는 패키지 △초등학교 고학년에게는 사고력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보드게임이 포함된 패키지 등으로 구성됐다.

김현정 군 아동청소년복지팀장은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선물을 준비했다"며“아이들이 항상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 교육, 보육, 복지 등 다양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