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자원봉사센터,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 실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6-01-28 18:30:10
  • -
  • +
  • 인쇄
교 육 명 :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 실시
▲ 전문교육 수강생 모집 포스터

[메이저뉴스]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심영자)는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봉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상반기 교육은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2개 과정으로 오는 4월 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과정별 매주 2회 총 12회로 진행되며, 자원봉사자들이 실제 봉사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기술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무료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충주시 소속 자원봉사자로 신규 자원봉사자, 일반봉사단체 회원을 우선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교육이수 후 전문봉사단으로 활동이 가능한 봉사자가 신청가능하다.

▲바리스타는 국가별 원두의 특성을 알고 핸드드립 기술로 커피를 추출하여 커피의 향과 문화를 함께 나누는 활동이며, ▲캘리그라피는 좋은 글귀를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표현하는 기술을 이용한 재능기부 활동이다.

교육 수료자들은 앞으로 지역사회 각종 행사 및 봉사활동에서 전문 봉사단으로 활동하며, 보다 질 높은 봉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2월 2일~ 3월 20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충주시청 홈페이지 및 충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내방, 팩스 및 이메일 신청 또는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심영자 센터장은 “이번 전문교육은 자원봉사자들이 봉사 경험을 기반으로 실제 활동에 필요한 전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전문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