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동두천한국어랭귀지스쿨 성과발표회 개최 |
[메이저뉴스]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월 8일, 동두천 싸이언스타워에서 ‘동두이음 성과발표회’를 개최하고, 2025년 한 해 동안 운영한 동두천한국어랭귀지스쿨의 교육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했다.
‘동두천한국어랭귀지스쿨’은 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과 공교육 진입을 돕기 위한 위탁형 대안교육기관으로,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을 맡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한국어 집중교육 ▲대학 연계 방과후 진로 프로그램 ▲ 송내중앙중학교와 연계한 글로벌 문화교류 ▲지역 내 봉사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회복, 사회 적응력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학생 4명이 법무부 kLPT(사회통합프로그램) 한국어자격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보였으며, 수준별 맞춤교육과 체계적인 학습 관리로 실질적인 언어 능력 향상을 이뤄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동두이음’이라는 주제 아래, 한국어랭귀지스쿨 학생과 학부모, 원적교 교사 및 관리자, 지자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성장을 축하하는 의미 있는 무대로 꾸며졌다. 학예회, 작품 전시, 편지 낭독 등 다양한 발표가 이어지며, 학생들의 1년간 배움과 노력이 감동적으로 전달됐다.
임정모 교육장은 “동두천한국어랭귀지스쿨은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학생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미래를 응원하는 통합교육의 현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다문화학생의 교육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